본문 바로가기

공지사항

꼼지락발전소에서 여러분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실현시키세요

미디어소식

  1. 홈으로
  2. 공지사항
  3. 미디어소식

[대구일보] 대구 9개교, 학업 중단 예방 우수사례 공모전서 장관상 받아 - 2021. 12. 22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70회 작성일 22-02-12 16:09

본문

idg202104190099.jpg대구시교육청 전경

대구지역 학교들이 교육부의 ‘2021 학업 중단 예방 우수사례 공모전’의 4개 부문에서 9건의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.

학업 중단 예방 정책 현장 안착을 위한 이번 공모전에서 학교 내 대안 교실 부문(성북초), 학업중단 숙려제 부문(남덕초, 관음중), 외부 교육기관 부문(달성Wee센터, 꼼지락발전소, 대구청소년창의센터, 가톨릭푸름터), 학생 수기 부문(영신고, 대구여고)에서 지역 학교들이 교육부장관상을 차지했다.

특히 학업 중단 예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총 38건의 전국 수상작 중 대구지역 학교가 9건을 받으며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.

이는 그동안 공교육 내 대안 교육에서 한 아이도 놓치지 않으려는 다품 학업 중단 예방 지원사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교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한 결과가 마침내 결실의 꽃을 피운 것이라는 게 시교육청 관계자의 설명이다.

시상식은 오는 29일 오후 2시 줌(ZOOM)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. 


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“코로나로 인해 학교 현장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헌신적으로 학업 중단 예방을 위해 힘써 온 일선 학교의 교사와 외부 교육기관의 담당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이 순간에도 학업 중단을 고민하고 극복하고자 노력하는 학생들을 위해 응원한다”고 전했다.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